시마노 04 전동환 3000H ,전동릴세척,전동릴수리,베어링교체,클러치레버수리,연마

시마노 04 전동환 3000H

입고시 클러치레버 불량 이며 외관 오염이 심했습니다.

아래의 사진처럼 내려가지만 올라오지 않습니다.

아래의 사진처럼 원웨클러치고착 보입니다.

완전 녹으로 범벅이네요~

교체 대상입니다.

내부 개봉합니다.

음…뿌리는구리스와 카본가루들로 인해서 검은색으로 오염 심합니다.

검은색이네요……

문제가 있는 곳이 보이네요.

크러치레버 부속 부러지고 와이어 어딘가에 걸려서 구부러져 있습니다.

2가지 교체 대상 입니다.

스풀위쪽에 있는 베어링녹으로 회전하지 않습니다.

스풀내부도 전부 분해 완료 합니다.

구리스가 더 있어야하지만 약간 모잘랍니다.

반대쪽 아무것도 없는 곳에 뿌리는 구리스 뿌린 흔적이 보이네요.

앞쪽 레벨와인더쪽도 전부 분해 완료 합니다.

시마노 04 전동환 3000H 전부 분해 완료 후 사진 입니다.

오염정도가 심합니다.

전동릴세척 완료 후 사진입니다.

정말 오염이 심해서 또딱고또딱고 …. 열심히 했습니다.

조립시작합니다.

음.. 웜기어 캡 크랙보입니다.

교체 해야합니다.

교체 하지 않으면 추후에 지속적으로 힘들 받다보면 아래쪽만 금간부분 분리되서 레벨와인더 움직이지 않습니다.

웜기어샤프트 정말 오래된 라인과 오염물질들이 뒤섞여서 세척을 해도 고착으로 빠지지 않습니다.

이런건 이렇게 손으로 직접 연마 정리를 해야만 합니다.

사용상에는 문제 없겠내요.

연마 후 사진 입니다.

웜기쪽 전부 조립 완료 합니다.

모터아래 대형베어링 문제 없는 줄 알았지만 조립하면 다시한번 확인 해보니 베어링교체 대상입니다.

아래의 사진처럼 모터분리하고 교체 합니다.

모터쪽 조립 완료 후 사이드커버 조립합니다.

스풀쪽 세척 후 사진입니다.

아래의 사진처럼 스풀내부의 기어부분 손상보입니다.

이정도면 소음생깁니다.

보시는것 처럼 스풀에 한부분이어서 스풀을 교체 해야만합니다.

공식수리업체라면 교체 하겠지만 라이브피싱은 최대한 돈안들고 사용할 수 있게 해드려야 하므로 고객분에게

설명 드리고 조립합니다.

클러치레버 부속 부러진곳 보입니다.

아래의사진처럼 부속 교체 합니다.

구부러져서 탄력일은 부속도 교체 합니다.

에고 이번에는 드라이브기어 염분으로 엉망이네요.

이정도면 연마 교정을 해도 이곳에서도 소음 발생합니다.

드르륵 드르륵 기어느낌이 많이나죠~

눈으로 보면 이상없는 듯 보이지만 현미경을 보면 표면이 상처 와 파인곳도 있고 그래서 소음이 발생 합니다.

일일이 연마 합니다.

아래쪽 카본패드는 아에 달아서 거의 보이지도 않았습니다.

드라이브기어 반대쪽도 연마 합니다.

달아서 형체가 거의 없던 카본패드 교체 합니다.

피니언기어도 사진으로는 문제 없어 보이지만 현미경으로 보면 표면 많이 상했을 꺼에요~

04전동환 내부 조립 완료 합니다

녹으로 고착 보이던 원웨이클러치 부속 입니다.

이부분은 이제품만 아니더라고 전동릴,베이트릴 바닷물 유입이 많거나 침수인 경우 녹과 고착이 많이 생기는 부품 입니다.

예전에는 세척도 해보았지만 세척 후 에도 소음 발생하기때문에 교체 하는게 가장 좋습니다.

그래서 라이브피싱 사무실에 10정도씩 항상 재고를 가지고 있습니다.

아래의 사진처럼 교체 완료 합니다.

시마노 04 전동환 3000H ,전동릴세척,전동릴수리,베어링교체,클러치레버수리,연마 완료 합니다.

인천송도 릴수리 하는 라이브피싱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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